티스토리 뷰

랜티처는 전 연령대의 디지털 교육 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요즘 유행인 ChatGPT의 관련 강의 의뢰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행하지 않았던 이유는 결국에는 "글을 잘 써야 합니다."라는 결론 이외에는 교육할 내용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얼마 전 들어온 전국지역경제교육센터 협의회 연구원 워크숍의 특강 요청은 좀 다르게 생각했습니다.
교육을 연구하는 사람들에게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면서 ChatGPT를 활용했던 제 경험을 전달하는 것이 연구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국에서 제주로 모인 30여명의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강의에서는 챗GPT의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 이야기 하고 모든 사전 질문에 답변을 하며 ChatGPT의 활용과 문제점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경제 교육을 모르는 제가 챗GPT를 활용해서 중학생 대상 경제 교육 커리큘럼을 만드는 과정을 바탕으로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방법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실전 예제로 보여주며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랜티처 내부에서의 경험이 외부의 다른 기업 구성원들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ChatGPT 활용한 교육 커리큘럼 개발에 대한 강의가 필요한 기업, 기관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특히 제주지역의 강의 문의는 언제나 대환영입니다 😄

 

 

랜티처에 ChatGPT 수업 문의 하기 : https://bit.ly/3gM1kI5

 

랜티처 제주클래스 수업 문의하기

수업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직접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랜티처의 제주클래스와 함께 하고 싶은 강사님도 문의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ocs.google.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