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수업 진행

"개발자 없는 스타트업을 위한 노션으로 노코드 홈페이지 만들기" 수업이 ZOOM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수업은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12기 참여 기업들 중 1인 기업이면서 아직 홈페이지가 없는 대표님들과 함께하는 수업입니다.
1인 기업이거나 초기 스타트업들은 내부에 개발자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가 없거나 SNS나 블로그로 회사의 홈페이지를 대신하기도합니다. 가끔은 외주 개발사를 통해 홈페이지를 만들기도 하지만 관리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수업에 참여한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12기 대표님들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필수 교육 자리에서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노션 수업을 줌 온라인으로 하면 서로 먼거리에 있거나 시간 내기 어려움 대표님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모집을 하였고 세 명의 대표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이 수업은 자사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html, css의 아주 기초를 배워보고 노션을 통해 회사를 소개하는 콘텐츠 구성한 후 oopy 서비스를 통해 웹페이지로 만듭니다. 그 후에 도메인 구입, 검색 엔진 등록, 분석도구 셋팅까지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됩니다.

노션으로 홈페이지를 만들면 여러가지 장점을 가집니다. 그 중 가장 큰 장점은 어려운 디자인이나 개발에 신경쓰지 않고 오직 콘텐츠에만 집중해서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든 내용을 업데이트하거나 변경하는 것이 쉽다는 운영적인 측면의 장점도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합니다. 원하는 디자인으로 구성이나 기능 추가가 어려다는 점, 매달 5000원 정도의 oopy 서비스를 구독해야 한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1인 기업, 개발자 없는 스타트업에게는 이런 단점을 상쇄할만큼 장점이 충분하고 CSS나 JavaScript를 통해 일정 부분은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첫 수업이 끝난 후 함께 참여해주신 분들이 남겨주신 카톡입니다. 바쁜 와중에도 성실하게 참여해주신 대표님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5주 후에 대표님들 스스로 자사의 홈페이지를 만들고 관리하실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저는 대표님들을 포기하지 않아요~~


랜티처에서 진행하는 "노션을 이용한 노코드 홈페이지 만들기" 수업은 8차시의 수업으로 진행하는 커리큘럼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노션을 사용할줄 아는 대표님들이라서 5주로 조정해서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class.jeju.kr/coding/notion-homepage

 

노션을 이용한 노코드 홈페이지 만들기 | 제주클래스, 기업·기관·학교 대상 수업·연수 강사

노션의 구조를 익히고 HTML, CSS, JAVASCRIPT의 기초를 익혀 홈페이지를 만들어보는 수업. 기업 대상 직원 연수, 기관의 일반대상 대상 수업, 고등학교 동아리 수업 추천. 제주시/서귀포시 오프라인 수

www.class.jeju.kr


노션을 이용한 온오프라인 수업 문의는 아래의 구글폼을 통해 보내주시면 랜티처에서 연락드리겠습니다.

https://bit.ly/3gM1kI5

 

랜티처 클래스 수업 문의하기

수업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직접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랜티처의 제주클래스와 함께 하고 싶은 강사님도 문의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ocs.google.com

랜티처는 교육 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교육자들이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입니다.

노션으로 쉽게 만든느 홈페이지 4기 모집 중!!!

https://class.lanteacher.kr/classes/147388?utm_source=blog&utm_medium=lanteacher&utm_campaign=notion-easy-website-4 

 

노션으로 쉽게 만드는 홈페이지 - 4기

소셜벤처 랜티처에서 만드는 온라인 클래스. 코딩, 아이패드, 노션을 주제로 만드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수업

class.lanteacher.kr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