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랜티처에서는 2021년 여름 JDC에서 운영하는 재미만랩의 의뢰를 받아 레고 위두2.0 교구를 이용한 수업을 개발하여 강의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재미만랩은 JDC에서 운영하는 메이커스페이스로 첨단단지에 위치한 세미양빌딩에 있습니다. 재미만랩에는 다양한 교구와 3D프린터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 레고 위두 2.0도 보유하고 있는 교구 중 하나였습니다.

교구는 보유하고 있지만 교구를 이용해서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없었기에 랜티처에 수업 개발 의뢰를 해주셨고 랜티처는 6차시(12시간) 분량의 수업을 개발하여 초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레고 위두는 7~10세 정도의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코딩 교육 교구 입니다. 얼마 전에 단종이 되고 새로운 브릭Q 모션으로 대체되긴 했지만 지금도 충분히 좋은 교구입니다. 6주동안 수업 진행하면서 결석생이 한명도 없을 정도로 아이들이 너무 재밌게 참여한 수업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시즌 수업으로 산타와 루돌프 만들기 원데이 수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레고에서 제공하는 도안에는 없지만 다른 도안을 참고하여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수업은 크리스마스 시즌이었기에 특별히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하는 수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레고를 조립하고 코딩 문제도 같이 풀어보며 수업을 진행하였고 마지막엔 함께 만든 작품을 들고 부모님과 셀카를 촬영한 후 소감문도 작성해보면서 즐거운 크리스마스 원데이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부모님들은 레고를 장난감으로만 생각하셨었는데 코딩 교육 교구로서 아이들의 창의력과 컴퓨팅 사고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아시고는 가격을 물어보기도 하셨습니다.

고가의 교구이기 때문에 가정에서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있기 때문에 이런 기관에서 더 많은 수업을 진행해서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이런 수업에 관심이 있으신 부모님이 이 글을 보신다면 교육을 진행하는 기관에 수업요청을 하시면 더 많은 수업이 진행 될 수 있습니다.


랜티처에서는 자체 개발한 수업 뿐만 아니라 이번 재미만랩의 경우처럼 기관의 필요나 상황에 맞는 수업을 개발하기도 합니다. 수업개발이나 진행에 대한 문의는 아래의 문의 링크를 통해 보내주시면 랜티처에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bit.ly/3gM1kI5

 

랜티처 클래스 수업 문의하기

수업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직접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랜티처의 제주클래스와 함께 하고 싶은 강사님도 문의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ocs.google.com

랜티처에서는 코딩, 미디어, 아이패드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온오프라인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제주클래스 | 기업·기관·학교 대상 연수·수업 모음

랜티처에서 진행하는 제주도 내 기업 연수, 기관, 초중고등학교, 성인 대상 수업 모음 / 제주시, 서귀포시 온오프라인 수업, 전지역 온라인 수업 / 코딩, 아이패드 드로잉, 영상 편집, 웹개발, 앱

www.class.jeju.kr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