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청년센터의 주력 프로그램인 제주청년학교의 2022년 1학기 정규 학기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랜티처에서는 노션을 사용하여 개발 없이 노코드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수업인 “노코드 웹사이트 만들기 feat.노션” 프로그램을 5주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수업은 html, css의 기초를 배우고 노션과 oopy 서비스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만든 후 html, css를 이용해 커스텀 하여 개인별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제주청년센터에서는 매년 두 학기의 제주청년학교를 운영합니다. 이번에는 13개의 다양한 수업으로 7월 중순까지 진행됩니다. 매 학기 신청자가 많아서 신청 접수를 받은 후에 추첨으로 신청자를 선발하는데 이번 노션 수업도 10명 정원에 30명이 넘는 신청자들이 있어서 3:1의 경쟁률이었습니다.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남자 수강생들이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여자 수강생분들이 더 많이 오셔서 놀랐습니다. 요즘 20~30대의 노션에 대한 관심이 남녀 모두에게 많다는 것을 알게 되는 기회였습니다.

HTML과 CSS는 개발 언어는 아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알고리즘 없이 코드를 사용하는 규칙을 익혀서 작성하면 웹페이지가 완성됩니다. 기초적인 지식만 있으면 노션과 oopy 서비스를 통해 만들어진 웹페이지를 내가 원하는 대로 커스텀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번 수업은 에디터를 설치하는 과정 없이 구름IDE를 이용해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수강생의 컴퓨터에 에디터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환경을 사용함으로써 로그인만 하면 언제든 코드를 작성할 수 있고 나중에 컴퓨터를 바꾸거나 포맷을 하는 경우에도 개발하던 코드는 온라인에 그대로 남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강생들도 처음에는 코드라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서 힘들어하였지만 수업 막바지에는 꽤 익숙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5주 후 10명의 수강생들이 모두 각자의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수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랜티처에서 진행하는 "노션을 이용한 노코드 홈페이지 개발" 수업은 8차시의 수업으로 진행하는 커리큘럼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제주청년학교의 5주 과정에 맞춰 축약한 버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랜티처에서 개발한 커리큘럼은 기관이나 학교에 맞춰 조정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노션을 이용한 노코드 홈페이지 개발 | 제주클래스, 기업·기관·학교 대상 수업·연수 모음

노션의 구조를 익히고 HTML, CSS, JAVASCRIPT의 기초를 익혀 홈페이지를 만들어보는 수업. 기업 대상 직원 연수, 기관의 일반대상 대상 수업, 고등학교 동아리 수업 추천. 제주시/서귀포시 오프라인 수

www.class.jeju.kr

 

노션을 이용한 온오프라인 수업 문의는 아래의 구글폼을 통해 보내주시면 랜티처에서 연락드리겠습니다.

https://bit.ly/3gM1kI5

 

랜티처 클래스 수업 문의하기

수업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직접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랜티처의 제주클래스와 함께 하고 싶은 강사님도 문의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ocs.google.com

랜티처는 교육 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교육자들이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입니다.

 

 


노션으로 쉽게 만든느 홈페이지 4기 모집 중!!!

https://class.lanteacher.kr/classes/147388?utm_source=blog&utm_medium=lanteacher&utm_campaign=notion-easy-website-4 

 

노션으로 쉽게 만드는 홈페이지 - 4기

소셜벤처 랜티처에서 만드는 온라인 클래스. 코딩, 아이패드, 노션을 주제로 만드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수업

class.lanteacher.kr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