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랜티처에서는 2022년 6월 13일 제주더큰내일센터에서 스크래치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을 배워보는 "청년의 코딩 체험"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수업은 스크래치에 대해 알아보고 사용법과 기능을 익힌 후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보며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을 익혀보는 과정이었습니다.

 

수업은 총 3시간 원데이 수업으로 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인재 6기 중 코딩에 대한 경험은 없지만 코딩에 관심이 있는 청년 대상으로 신청자에 한해 진행되었습니다.

스크래치는 프로그래밍 입문자에게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익히기에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텍스트 코딩 없이 단순히 블록을 연결하여 코드를 작성하면 쉽게 다양한 게임,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0123
좌우로 넘겨 수업 진행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생들은 코딩을 처음 접해보지만 스크래치로 직접 게임을 만들며 열심히 실습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수업 직후에는 수강생의 질문 사항과 간단한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강생 한 분은 “코딩을 처음 접해보았는데 스크래치로 게임을 만들어 보며 코딩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코딩교육이 시작되기 전 세대의 청년들이 코딩을 경험해 보고 싶은 욕구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는 계기였습니다.

랜티처에서는 이와 동일한 수업을 제주더큰내일센터 탐나는인재 청년들을 대상으로 신청자에 한해 7월에 재진행할 예정입니다. 수업 신청은 더큰내일센터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랜티처에서는 다양한 코딩, 미디어 관련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원데이 수업부터 진행이 가능하며 온라인·오프라인 수업이 모두 진행합니다. 이번에 진행된 수업처럼 기관의 요청에 의해 수업 구성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제주클래스 | 기업·기관·학교 대상 연수·수업 모음

랜티처에서 진행하는 제주도 내 기업 연수, 기관, 초중고등학교, 성인 대상 수업 모음 / 제주시, 서귀포시 온오프라인 수업, 전지역 온라인 수업 / 코딩, 아이패드 드로잉, 영상 편집, 웹개발, 앱

www.class.jeju.kr

제주더큰내일센터의 예처럼 코딩을 경험해보지 못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의 구글폼을 통해 문의주시면 랜티처에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bit.ly/3gM1kI5

 

랜티처 클래스 수업 문의하기

수업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직접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랜티처의 제주클래스와 함께 하고 싶은 강사님도 문의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ocs.google.com

랜티처는 교육 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교육자들이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